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 및 미래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3:42


    20하나 5년 스토리에 발매된 제네시스 EQ900의 고속 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AD, Highway Driving Assist System)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을 선 보이고 경쟁 중인 세계의 완성 차 업체와 함께 와서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포털 네이버는 국내 IT업계 최초로 하나방 도로에서의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주행을 자신한다고 합니다.하지만 자율주행에서 문제가 생긴대요. 소재에 관한 법적 문제와 시내 도심의 복잡한 교통 신호와 함께 여러 도로 교통 상황을 제어할 수 없는 기술적 문제들은 아직까지 완전한 자율주행 상용화에 제동이 걸리고 있어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자율주행을 개발 중인 여러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인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필요한 기술과 미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하나.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는 어떤 것인가.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 Vehicle, Self-Driving Car)는 운전자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주행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판단하여 주행경로를 예정하여 운전자의 주행조작을 최소화하고 스스로 안전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합니다.


    >


    오메리카 도로 교통 안전국(NHTSA), 오메리카 자동차 공학회(SAE)독 1연방 도로 연구소(BASt)등은 각각의 기준으로 자율 주행 기술에 의해서 5~6단계에서 자동화 단계를 구분하고 있으며 예외 없이 전체의 완전 자율 주행 단계는 가장 높은 단계의 숫자를 가리킵니다. 기관별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발전 단계는<표 1>라고 생각합니다.


    >



    2.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필요한 기술 및 발전 방향


    >



    >



    >


    회사마다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현재 자율 주행 기술 개발 정도는 2개 이상의 ADAS기능을 동시에 적용하는<표 1>의 3~4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단계는 조건적, 제한적인 자율주행으로 여전히 자율주행이 불가능한 장소에서는 운전자의 수동주행이 필요한 단계이다.수동 주행이 필요 없는 5~6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아직 여러 분야의 전 방위적인 기술 개발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차가 더 정확하고 빠르게 주변 효은세울 인지하기 위한 ADAS의 성능 향상을 우선이라며 최근은<그림 2>에 V2X, 정밀 지도를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개발하는 경향이며, 이처럼 ADAS의 성능을 더 고도화시키고 부분적인 자율 주행 구간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나타내[6][7].신뢰성이 높은 완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 따라 국제 SW 및 플랫폼 표준화 작업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표준은<표 3>라고 생각합니다.


    3.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



    >


    >


    <그림 3>은 20쵸쯔쵸쯔뇨은무ー아의 법칙을 적용하고 예측한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기 예측 그래프에서<표 4>는 20첫 6년 각 업체별로 공표한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의도입니다. 회사마다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대략 2020~2030년에는 많은 업체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상용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그에 따라 머지않은 미래에는 경제적, 문화적으로 많은 변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운전면허증도 필요 없을 것이고 영아가 단독차량을 타고 다닐 수 있어 인간과본으로 인한 교통사건이나 법규위반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그러나 의도적 테러, 해킹, 사생활 노출 등의 위험이 더욱 더 증가할 수 있어 운전직의 수요 감소에 의한 대량 실직 사태, 복잡한 자율 주행 기능에 의한 차량의 안전성의 저하 등 바루 셍후와루할 수 있는 부정적인 면도 고려해야 합니다[8][9][최초의 0].최근까지 완전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과 미래를 간단히 살펴본다. 4차 산업 혁명의 범주로도 분류되고 있는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하루 빨리 상용화되고 인류 문명 발전에 기여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할께요. [참고문헌] [초] [korea전자통신연구원]운전자에게는 자유를, 교통사 간 Zero:자율 주행 자동차 – 전 팬 쿠스, 코승쥬, ETRI Creative OpinionIssue Report, 20최초 5-03[2]. [미국 도로교통안전국]Preliminary Statement of Policy Concerning Automated Vehicles– NHTSA,[3]. [미국자동차공학회]Automated Driving Levels Of Driving Automation Are Defined In New SAE International Standard J30첫 6-SAE[4]. [덕척연방도로연구소]Report Of The BASt Expert Group– BASt[5].[korea자동차 산업 연구소],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과 기업 전략 – 모세쥬은, 팍지에우, 강 야마노, 20최초 5[6].[korea통신 학회],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SW기술 동향-장 승주| 정보와 통신:한국의 논문=Information&communications magazine v.33 no.4, pp.27-33,20첫 6, 첫 226-4725[7]. [korea제어 로봇 시스템 학회]자율 주행 차량 기술 동향 및 방향-이 김준영, 이경수(서울대 기계 항공 공학부)| 한국의 논문=iCROS v.2첫 no. 최초의 pp.20-30,20최초 5첫 976-4529[8].[korea정보 통신 정책 연구원]주요 국가·기업별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발전 동향과 성장 과제 – 제주 한| 학술 논문=정보 통신, 방송 정책 제28권 첫 5호 통권 629호, 20첫 6, 첫 598-4583[9]. [korea전자 통신 연구원],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동향-안경환(안경환), 이상우, 한 우영, 성주에| 전자 통신 동향 분석 제28권 제4호, 20첫 3[최초의 0]. [KAMA], 자율 주행 차가 도로를 지배하는 미래 사회 – 고준호| KAMA Web Journal Vol.326,20첫 6


    댓글

Designed by Tistory.